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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알빠(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알빠.com,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공고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1 조(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정의하지 않은 것은 사이트의 별도 페이지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① "사이트"는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회원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회사의 홈페이지 및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채용공고 서비스"는 회사가 개발 · 운영하는 플랫폼 및 사이트를 통해 구인업체가 채용공고를 게시하고, 구직자가 해당 채용공고에 대해 문의하거나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구인업체"란 구인공고를 게시하고, 구직자를 채용하려는 사업체를 말합니다.
⑤ "회원"은 구인업체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이하 "회원")를 말합니다. 회사의 정책에 의해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나 혜택 등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⑥ "채용 거래"란 구인업체가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직자가 그 직장에서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해당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채용공고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a. 실시간 구인구직 서비스
b. 구인업체 검색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의 목적으로 하고, 구인업체가 사이트에 등록하는 채용공고와 관련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대리 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 부담하며, 채용 거래와 관련하여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구인업체와 구직자 사이에 성립된 채용 거래 계약 및 구인업체 또는 구직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는 해당 구인업체 또는 구직자가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 6 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의 채용 거래와 관련하여 채용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구인업체가 등록한 채용공고의 적법성, 구인업체 또는 구직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해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구인업체 또는 구직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구인업체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③ 회원 가입은 영업소 관할 행정청에 채용공고 등록을 필한 구인업체만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입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4) 회원에 의해 이용계약이 종료된 날로부터 최대 7일 이내에 계약 연장 의사가 없거나 또는 계약 연장(입금 지연) 보류 후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다시 이용 신청하는 경우
6)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7) 기타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경우
8)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8 조 (증빙서류)
회사는 구인업체가 제7조 제2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인업체가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채용공고의 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구인업체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묻지 않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변경, 보호)
① 구인업체는 이용 신청 과정에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됐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구인업체는 변경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이메일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간주하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변경된 정보를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고, 이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 역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해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 단계에서 해당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수사기관에서 범죄 수사를 위한 목적을 위해 특정 회원의 정보를 요청한 경우 및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0 조 (계정 및 연락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④ 회원은 대표자 또는 직원 외에 업무상 관계없는 제3자의 연락처를 입력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59조의 의거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수단이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거나, 처리에 관한 동의를 받는 행위 또는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하거나 또는 권한 없이 다른 사람이 이용하도록 제공하는 행위로 인한 법적 분쟁 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쿠키의 운용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이용합니다.
② 제 1 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이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2 조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정확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아니하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링크된 외부 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거나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에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 13 조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등)
① 이용 계약의 기간은 구인업체가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 지속되며,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 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b.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c. 제7조 제5항의 승낙 거부 사유가 확인된 경우
d. 구인업체가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 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e. 다른 회원에게 접근하여 회사의 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기타 영리 목적으로 회원을 빼돌리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f.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욕설, 협박, 모욕, 명예훼손, 성희롱 기타 사회통념상 부적절하거나 위법 행위를 한 경우
g.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h. 구인업체의 영업을 위한 등록증의 기간이 만료된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 사유에 대한 의견 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계약이 종료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할 때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정책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않은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 정지, 회생 및 파산 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 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 처분, 영업 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 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수사 기관(경찰, 검찰) 및 금융감독원 등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으로부터 불법 행위를 한 것으로 의심되어 수사(내사 포함) 및 조사 등이 이루어질 경우
4. 관련 법령 위반 등 구인업체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의 손해를 입은 경우

④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의 중단 1. 회사는 회원이 제9조 제2항에 위반하여 변경된 정보를 회사에 통지하지 않고, 회사의 자체적인 모니터링에 의해 뒤늦게 변경된 정보를 수정할 경우,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통지하지 않는 사유 등에 대한 소명이 완료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채용공고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서비스)
① 회사는 채용공고 플랫폼 제공을 통해 구인업체가 다양한 형태로 채용공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② 회사는 거래 촉진을 위해 구인업체가 등록한 채용공고를 포털 사이트 혹은 제휴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인업체가 등록한 채용업체 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사이트에 게재합니다.

④ 회사는 게재하는 채용 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채용 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⑤ 구인업체 및 회원은 사이트에서 중복되는 동일 상호를 이용하여 채용공고를 게재하는 등 채용공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⑥ 중복되는 동일한 상호를 가진 구인업체 및 회원 간 상호 이용에 대한 우선권은 가입 신청을 먼저 한 구인업체에 부여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있는 구인업체 또는 회사에 통지 없이 중도에 상호를 변경한 구인업체의 경우, 해당 시점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구인업체가 상호 이용권을 가집니다.

제 15 조 (채용공고 서비스)
① 사이트에서 구인업체의 회원 가입이 완료됨과 동시에 이루어지고, 이를 위하여 구인업체는 채용 정보 및 채용 거래 조건에 관한 내용을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채용공고 플랫폼을 통해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구인업체는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채용공고 광고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 및 규정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구인업체는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서비스 표,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정한 광고 정책 기준에 위반된 구인업체의 채용공고 광고의 게시를 중단 혹은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료 등)
①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사이트의 채용공고 플랫폼 서비스 및 각종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대가로, 구인업체가 회사에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하거나 구인업체에게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재량 내에서 서비스 이용료의 추가 및 폐지, 변경을 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채용 공고 등록 페이지에 광고 정책 및 이용/환불 정책을 게시하고, 회원은 이를 동의한 후에만 채용 공고 등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정책 및 이용/환불/중단 정책은 채용 공고 등록 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⑤ 광고 정책 위반에 (업소 등록 페이지에서 동의하고 채용 공고를 등록한 경우) 따라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된 경우 이용료의 전부 또는 일부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폐업하였음에도 회사에 폐업 사실을 통지하지 않아 이용 계약 기간을 초과하여 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된 기간 만큼의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⑦ 회원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채용 광고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와 합의하여 월 1회, 최대 14일 한도에서 해당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영업 휴무(주말)은 부득이한 사정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채용 광고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경매 낙찰형 채용공고 광고)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정액이 아닌, 경매에 참여하여 가장 높은 낙찰 금액을 납입한 구인업체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
② 경매 낙찰형 채용공고 광고 경매 당시 낙찰된 구인업체(대표자)에게만 제공합니다. 구인업체는 경매 낙찰 후 광고 자리를 다른 사업자에게 이전 및 양도할 수 없으며, 구인업체 간에 이루어진 금전 계약 거래에 대해 회사는 일체 관여 및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라 경매 낙찰금 납입 후 채용공고 서비스 제공 기간이 1년 경과된 경우 낙찰금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 정보의 보호)
① 구인업체는 서비스의 이용에 의해 얻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해당 구인업체는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집니다. 또한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는 해당 구인업체를 회원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채용 거래를 목적으로 구인업체에게 공개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구인업체가 본 조 제1항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 기관 등이 회사를 상대로 구인업체에 관한 정보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구인업체의 동의 없이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⑤ 구인업체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다해야 합니다. 구인업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구인업체는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해야 합니다.

제 19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구체적인 내용과 특정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별도의 약관(이하 "개별 약관")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사이트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고 구인업체가 이에 동의한 경우 개별 약관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개별 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개별 약관 등과 함께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위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변경된 개별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 약관(이하 “약관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해야 하며, 변경 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특정 구인업체와 개별적으로 약관 등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 계약을 체결한 구인업체에게 계약 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교부하거나 사이트 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 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구인업체가 이용 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구인업체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③ 구인업체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구인업체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1 조 (비밀유지)
①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얻은 기술 정보,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 되며, 그 정보를 이용 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아니 됩니다.
② 전항의 의무는 이용 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 22 조 (회사의 모니터링)
① 회사는 최대 월 4회(30일 기준) 사이트에 등록된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사항은 없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소비자들이 회사의 고객센터에 정식으로 접수한 불만 사항에 대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회원의 채용공고 등록 및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 소비자에게 수사 기관 및 관련 기관 등에 수사를 의뢰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해 소비자들이 정식으로 접수한 불만 사항을 서류에 기재해 보관하고, 위 서류에는 해당 구인업체의 상호 및 불만의 내용, 회사의 대응 등에 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
③ 회사는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미성년자가 작성한 게시글을 삭제하는 등으로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④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인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구인업체는 미성년자와의 계약에 대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채용공고 서비스만 제공할 뿐, 구인업체가 등록한 채용공고 및 관련 정보에 대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구인업체와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구인업체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인업체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구인업체는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구인업체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 약관 및 개별 약관의 변경, 공지사항 등에 관한 주의 의무를 게을리 하여 발생한 구인업체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구인업체의 현재 소재지와 이용 중인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웹 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출판, 복제,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등)
①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계약에 관한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 법원으로 정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알빠(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할 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합니다. 또한 관련 법규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에 대해 공지합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채용공고 등록, 이력서 등록, 선수 소통방 커뮤니티의 이용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수집 항목 : 아이디, 성함, 휴대폰 번호, 지역, 연령, 군필 여부 등 각 이력서 등록 페이지, 선수 소통방 글쓰기 페이지에 상세 기재
② 채용공고 등록 : 상호명, 성함, 담당자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 번호, 개업일, 대표자 성함, 사업자 주소, 사업자 등록증 사본, 영업 허가증 사본 등 업소 등록(채용공고 등록) 페이지에 상세 기재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페이지, 채용공고 등록 페이지, 이력서 등록 페이지, 선수 소통방 글쓰기 페이지)에 직접 입력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회원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연령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채용공고를 위한 온라인 업소 광고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③ 민원 업무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④ 통계학적 분석 : 이용자의 연령 · 성별 · 지역 · 소득별 통계 분석, 통계 분석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⑤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신규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경품 지급, 사은 행사 등 이용자에 대한 편의 제공 등. 단, 본 항목은 채용 공고 등록을 위해 광고 정책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 적용됩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한 날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회원 탈퇴하거나, 이용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 침해, 명예 훼손 분쟁 및 수사 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④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⑤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기간 : 5년
⑥ 접속로그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제 4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를 초과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정보 제공은 가능합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알빠의 채용공고를 조회하는 자, 이력서를 조회하는 자, 단 이력서 조회의 경우 채용공고를 등록한 회원에 한함
② 제공 받는 자의 이용목적
• 채용 공고 열람, 구직 서비스 활용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아이디, 성함, 휴대폰 번호, 지역, 연령, 군필 여부/상호명, 성함, 담당자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 번호, 개업일, 대표자 성함, 사업자 주소 등
④ 보유 및 이용기간
• 3년

제 5 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만약 향후 위탁이 필요한 경우, 위탁 받는 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 6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직접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동의 철회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접수 즉시 동의 철회 등록,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해당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동의 철회된 개인정보를 3조과 6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이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②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여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 중에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립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강동혁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http://eprivacy.or.kr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http://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 방송통신위원회 : http://kcc.go.kr

제 9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 처리 담당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개인정보 관리 대책을 시행합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처리 안정성 확보를 위해 분기당 1회 자체 감사를 실시합니다.
③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 안전한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④ 개인정보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모두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하며, 본인만 알 수 있고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 기능을 사용합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및 점검을 통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DB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해 외부의 무단 접근을 통제합니다.
⑦ 접속 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합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합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및 고지 의무)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된 내용을 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 추가적인 개인정보 등을 통해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게시일로부터 7일 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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